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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몇 권까지 대출할 수 있나요? 그리고 대출기간은?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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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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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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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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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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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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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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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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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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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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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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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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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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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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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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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대출할 수 없는 자료는?
- A: 참고도서, 정기간행물, 신문, 특수자료, 취업/유학/여행자료,
고서, 시청각자료, 일반자료실의 Inner 자료 등은 대출할
수 없다. 이러한 자료는 도서관홈페이지에서
자료를 검색 했을 때 상세화면 ‘대출정보’의
‘도서상태’가 ‘대출불가-열람가능‘으로 표시된다.
Q3. 한 사람이 똑같은 자료 2권을 한꺼번에 빌릴
수 있나요?
- A: 도서관에서는 이런 자료를 복본이라고
한다.
한 사람이 자료를 독점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복본은
1인 1권만 대출할 수 있다.
Q4. 대출한 자료를 좀 더 보고 싶은데요.
- A: 대출한 자료를 더 보고 싶을 경우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 연장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 - [My ELIS] - [대출연장/예약화면]에서
연장하고 싶은 자료의 앞부분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연장신청‘을 클릭한다. 그 자료를 다른 사람이
예약 신청한 경우는 연장되지 않으며, 기일 내에 반납해야
한다.
Q5. ‘대출가능’인 자료를 서고에서 찾으니 제자리에
없는데요. 어떻게 볼 수 있나요?
- A: 중앙도서관 2층 대출실이나
3층 여성학실, 4층 학위논문실 데스크 및 각 분관 대출대에
비치되어 있는 ‘서가부재도서 확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지정 기일 동안 찾아보고, 신청한 자료를
찾아 제자리에 배가, 계속 부재중, 그 사이에 다른
사람이 대출하였음과 같은 상황을 메일이나 문자메세지로
알려준다.
Q6. 다른 사람이 빌려간 자료를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A: 다른 사람이 빌려간
자료는 예약할 수 있다.
-
- ※ 예약 및 예약상황조회
- (1) 먼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Log In‘ 하고 자료를 검색한 후, 상세화면 ‘대출정보’의
‘예약’ 항목이 “예약가능”이라고 나오면 클릭한다.
‘예약‘ 항목이 빈칸으로 보이는 자료는 예약할 수 없다.
- (2) ‘예약유효일설정’
창에서
본인이 원하는 연월일 8자리(예: 20040531)를 입력하고
‘신청’을 클릭한다. 예약유효일이 지나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 (3) 예약한 자료는 [도서관
홈페이지]-[My ELIS]-[대출연장/예약]의 ‘예약상황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 예약자료가 도서관에 반납되면
도서관 홈페이지에 등록한 이메일로 통보된다. [도서관
홈페이지]-[My ELIS]-[개인공지사항]에서도 '“예약도착통보'라고 공지된다. 통보를 받으면 유효기간(도착일 포함 4일) 이내에 중앙도서관
대출실이나 분관도서관에 직접 가서 대출할 수 있다.
Q7. 지정도서는 어디에 있으며, 대출은 되나요?
- A: 지정도서는 중앙도서관
2층 참고실 및 각 분관 지정도서 서가에 비치되어 있으며,
밤샘대출만 가능하다. 대출시간은 평일에는
오후 5시부터, 토요일엔 12시부터 가능하다. 반납은 다음날 오전10시까지
해야 하며, 그 이후에는 시간당 50원의 연체료가 부과된다.
Q8. 부록 CD나 카셋트테이프 등 딸림자료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그리고 대출은?
- A: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검색하면 상세화면 하단 ‘소장정보’에 ‘소장처/자료실’이라는
항목이 있다. 대개 딸림자료는 본 자료와는
분리되어 폐가제로 보관되므로, 딸림자료의 ‘소장처/자료실’을
따로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도서상태’가
'대출가능'인 경우에만 대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소장처/자료실이
'중앙도서관 2층 대출실'로 되어 있는 딸림자료는, 먼저
서고에서 본 자료를 찾은 후 대출실에서 딸림자료도 신청하면 같이 대출할 수 있다. 단, 딸림자료는
본 자료를 빌릴 때 같이 대출할 수 있으나,
본 자료 없이 딸림자료만 대출할 수는 없다.
Q9. 도서관은 몇 시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 A: 중앙도서관 및 분관의 개관시간은 아래표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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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기중 |
방학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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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금 |
토 |
월-금 |
토 |
중앙도서관 |
자료실 |
09:00-21:00 |
09:00-15:00 |
09:00-17:00 |
09:00-15:00 |
자유열람실 |
24시간 |
06:00-24:00 |
분관 |
음악도서관 |
09:00-19:00
(금 17:00까지) |
09:00-15:00 |
09:00-17:00 |
09:00-15:00 |
의학도서관 |
09:00-19:00 |
09:00-15:00 |
09:00-17:00 |
09:00-15:00 |
법학도서관 |
09:00-18:00 |
09:00-15:00 |
09:00-17:00 |
09:00-15:00 |
공학도서관 |
09:00-18:00 |
휴관 |
09:00-17:00 |
휴관 |
신학도서관 |
09:00-21:00
(수 17:00까지) |
09:00-15:00 |
09:00-17:00 |
09:00-15:00 |
Q10. 도서관에서 빌린 자료를 잃어버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 A: 분실한 자료와 똑같은 자료를 가져오고, 추가로
정리비 3,000원을 내면 된다. 아니면 분실한 자료에
대해 현금으로 변상할 수도 있다. 현금으로 변상하려면
분실자료의 현재 싯가에 정리비 3,000원을 추가하여
내면 된다. 이때 분실자료가 연체된 경우
연체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된다.
Q11. 학생증을 분실했는데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A: 학교 홈페이지에서 ‘인트라넷’으로 분실신고를
한 후, 재발급신청서를 출력하여 교내 조흥은행에 제출한다.
그런 후 학생서비스센터에 가면 새 학생증이 나올 때까지
도서관 출입 및 대출이 가능한 초록색의 ‘도서관 출입
확인증’을 발급해 준다. 도서관을 이용할 때 이
증과 본인 신분증을 함께 제시한다.
Q12. 희망도서를 신청했는데 언제 볼 수 있을까요?
- A: [도서관 홈페이지]-[My ELIS]-[희망도서]에서
'신청내역조회'를 확인했을 때 ‘처리상태’가 “인계완료”로
되어 있으면 신청자료는 도서관에 들어와 있는 상태이다.
‘자료검색’에서 검색하여 청구기호를 확인하고 서가에서
찾아본다.
- 이때 검색이 되지 않으면, 정리작업 중이므로,
대출실에 비치된 ‘긴급정리도서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수일 내에 정리한 후 통보해 주며, 즉시
대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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